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년 1월, 5박6일 일정으로 떠난 휴가
    여행 사진 2019. 6. 17. 11:30

    예정에도 없던 휴가를 가게 되었다. 그것은 그동안 쌓아 놓은 마일리지 덕분이었는데 하필이면 돈이 딱 떨어지고 예산이 어정쩡한 순간에 걸려서 아마 내 기억에 가장 빈손으로 가서 빈손으로 온 휴가가 아니었을까.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이것 저것 둘러 보고 꾸며 보았다. 꾸준히 하는 성격이 못되지만 그래도 나름 올해 목표는 1년 동안 이 블로그를 운영해보자며 마음을 먹었다는 것이다. 성공까지 바라지는 않지만 밥 굶고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해보는 가운데 소위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이든 꾸준히 반복을 했다는 점이 공통의 패턴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런의미에서 오전에 일을 해야 하는데도 마음 가는대로 끄적이고 있고 지난 사진첩을 들추었다. 구글 포토를 열고 일단 간단히 끄적일 수 있는 사진 하나를 골랐다. 

    한 잔의 커피이지만 객지에서 혼자 여행을 가 있으면 따듯하고 조용하게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사쿠사 근처에 숙소를 튼 나는 도요코인 호텔 부근을 잽싸게 구글맵으로 검색해서 나고야에서 유명하다는 커피 전문점인 '코메다 커피'를 찾아 냈다. 그리고 영업 마감 시간에 맞추어 달려갔다. 당시에는 지금 보다 허리가 더 아픈 상태여서 허리 보호대를 하고 있었고 걸음도 상당히 엉금엉금 기어 다녔는데 어떻게 그렇게 돌아 다녔는지 잘 모르겠다. 허리가 아프면 동네 목욕탕을 검색해서 들어가고 그러다 어설픈 야쿠자를 만나서 사우나를 하는 둥 마는 둥 하고 나온 적이 한 두번이 아니지만 말이다. 

    코메다 커피 

    친절하게도 이른 시간에 문을 열어 준다. 그래서 호텔 체크인을 빨리 해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것은 여행객으로서는 반가울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또한 늦게 문을 닫으니 하루 일과를 마치고 스벅이 아닌 곳에서 일본인들이 어떤 분위기에서 커피를 마시는지 잘 느낄 수 있어서 여행객으로서는 현지 체험에 가까운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 어디를 가더라도 현지인들이 찾는 곳을 우선으로 찾아가고는 하는 것이 나의 여행 1원칙이다. 

    커피를 주문하면 항상 땅콩을 준다. 

    코메다 커피 진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약간의 우유를 달라고 했고 급기야 배가 고파서 저기 커피 잔 뒤에 보이는 가츠산도를 먹고야 말았다. 대단히 훌륭한 가츠산도 맛은 아니지만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나고야 사람들이 이런 류의 샌드(산도)를 좋아하는구나 하고 맛있게 먹었다. 여행을 하면서 정말 맛 없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일본, 간이 좀 짜다고는 할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접객 태도나 대부분의 수준이 높다는 점은 부인할 수가 없다. 코메다 커피는 참고로 흡연실을 제공한다. 내가 2시간 넘게 지친 몸을 기댄 장소가 흡연실이었다. 공기청정기와 순환이 잘 되어서 연기가 뿌옇게 가득한 그런 곳은 아니다. 난 이런 사소한 부분 마저도 맘에 들었다. 

    아사쿠사를 방문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코메다 커피'도 들러 보시길 바란다. 여기는 팬케익도 꽤 괜찮게 나오는 집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