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워킹, 구글 스누즈로 업무 생산성 올리기유익한 IT 리뷰 2019. 5. 29. 18:03
구글 스누즈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저는 이 프로그램을 지난 해에 알게 되었는데요. 구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떤 장점이 있냐면요. 상황을 들어서 짧게 설명을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구글에서 어떤 홈페이지를 보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보고 있다가 내일 동일한 시간이나 오후에 다시 봐야겠다고 미룬다고 가정해 봅시다요. 그러면 기억을 하거나 분더리스트나 메모장을 열어서 써 둘 겁니다. 그런데 스누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지정해 놓은 그 시간에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으면 해당 창이 자동으로 똬악~~ 하고 열린답니다. 어때요. 무척 편리하고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위 사진은 제 예전 블로그 입니다. 저작권의 문제가 없고 권리는 저에게 있죠...ㅎㅎ)
자 그러면 설정창으로 가봅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환경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내일 오후는 몇 시, 저녁은 몇시 부터로 하고 이런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자신에게 맞게 환경을 설정해 주는거죠.
이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오후에 혹시나 지나치는 업무, 리서치 해야 할 일, 쇼핑이나 기한이 정해진 일들을 할 때 스누즈를 이용한다면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난 업무관리 툴로 변신하게 됩니다.
시간을 아낀다는 것은 일을 빨리 빨리 하는 것도 틀리진 않겠지만 이런 프로그램 하나만으로도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에 빨리 착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보다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쪼록 구글 확장 프로그램 스누즈로 여러분들의 업무 환경이 좀 더 개선 되길 바랍니다.
'유익한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잡한 생각정리하는 도구, 마인드맵 툴 Scapple 소개합니다. (0) 2019.06.16 그래머리, 영어 단어의 기억이 희미할 때 사용하는 유용한 그래머리 확장 프로그램 (0) 2019.05.30 클래식 키보드 페나의 자태 (0) 2019.05.29